CU 편의점 이가 자연면 투움바 파스타 후기 - 갑자기 파스타 땡길 때!
안녕하세요. 파라독스입니다.
일을 마치고 새벽에 유튜브를 보면서 쉬고 있는데 갑자기 배가 고파졌습니다. 새벽 3시 쯤이었는데 이 시간에 뭘 해먹기에는 너무 귀찮고 요리하는 소리에 가족들의 단잠을 방해할 수도 있어 집 앞 CU 편의점으로 향했습니다.
식사를 한지 6시간 정도 지났기에 도시락이나 사서 먹으려고 했는데 진열대에 있는 투움바 파스타가 보였습니다. 저는 파스타를 매우 좋아합니다. 특히 크림 파스타라면 눈이 반짝이지요.
그러나 투움바 파스타는 먹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한동안 인기가 많았기에 어떤 파스타인지 궁금해서 도시락 대신 이가 자연면 투움바 파스타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3,600원으로 일반적인 파스타 가격을 생각하면 저렴하다고 느껴지지만 양이 적어 조금 비싸다고 생각될 수도 있는 가격입니다.
조리 과정
포장을 뜯으니 면, 요리수, 분말스프, 치즈파우더가 들어 있습니다.
요리수가 따로 들어 있다는 점이 특이했는데, 조리 방법을 보면 요리수 대신 우유 60ml를 넣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걸 미리 봤다면 크림 파스타의 고소함을 높이기 위해 우유를 넣었을텐데 안타깝게도 나중에야 이 문구를 봤습니다. 여러분은 놓치지 마세요.
처음 해야 할 일은 요리수를 붓고 분말스프와 섞는 것입니다.
요리수를 부었는데 생각보다 양이 작습니다. 분명 요리수만 부어 조리하면 된다고 나와 있지만 살짝 당황스럽습니다.
요리수를 부은 후 분말스프를 넣어 줍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숟가락으로 잘 저어서 요리수와 분말스프를 잘 섞어 주어야 합니다.
만약 분말스프가 덜 풀린 상태로 조리하면 먹다가 가루가 씹히는 마치 짠 모래를 씹는 느낌을 받을 것 같습니다.
요리수 양이 적으니 용기를 살짝 기울여서 요리수를 모은 다음 섞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열심히 저어서 스프가 뭉친 부분 없이 잘 섞어 줬습니다. 조금 귀찮네요 ㅋㅋㅋ
이제 면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줍니다.
1000w 전자레인지의 경우에는 2분, 700w의 경우에는 2분 30초를 돌려줘야 합니다.
아직 끝난 것이 아닙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를 하고 나서 마지막으로 치즈파우더를 뿌려줍니다.
치즈파우더 속에 레드 페퍼가 들어 있기에 매콤한 투움바 파스타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잊지 말고 넣어주세요.
후기
크림 파스타의 매력은 역시 꾸덕한 느낌 아닐까요?
CU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투움바 파스타는 꾸덕하고 진한 소스의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그래서 첫 맛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전자레인지로 조리한 파스타이므로 면과 소스가 겉도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이 부분은 어떤 편의점 파스타를 먹더라도 동일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조리법에 나와 있는 시간보다 30초 정도 더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이 좋았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집에 있는 전자레인지가 700w 제품이라 2분 30초 동안 조리했는데, 면이 조금 덜 익어서 탄력이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양은 조금 적었습니다. 물론 가격이 3600원에 불과하기 때문에 납득은 되는 수준이지만 허기를 면할 수 있는 정도이지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는 부족합니다.
CU 편의점의 이가 자연면 투움바 파스타는 갑자기 집에서 크림 파스타가 먹고 싶을 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요즘은 배달앱을 통해 파스타도 배달 받아 먹을 수 있지만 최소 주문 금액과 배달비가 있어 혼자 있을 때 시켜 먹기에는 조금 망설여지지요. 이럴 때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